반응형
구글 애드몹 SDK 설치
- 구글 애드몹 홈페이지
- v8.7.0 기준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GoogleMobileAds;
using GoogleMobileAds.Api;
public class AdmobBanner : MonoBehaviour
{
[Header("안드로이드 id")]
public string android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6300978111";
[Header("아이폰 id")]
public string ios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2934735716";
string adUnitId;
BannerView _bannerView;
public void Start()
{
MobileAds.Initialize((InitializationStatus initStatus) =>
{
//초기화 완료
});
#if UNITY_ANDROID
adUnitId = androidUnitId;
#elif UNITY_IOS
adUnitId = iosUnitId;
#else
adUnitId = "unexpected_platform";
#endif
LoadAd();
}
public void LoadAd() //광고 로드
{
if (_bannerView == null)
{
CreateBannerView();
}
var adRequest = new AdRequest.Builder()
.AddKeyword("unity-admob-sample")
.Build();
Debug.Log("Loading banner ad.");
_bannerView.LoadAd(adRequest);
}
public void CreateBannerView() //광고 보여주기
{
Debug.Log("Creating banner view");
if (_bannerView != null)
{
DestroyAd();
}
AdSize adaptiveSize =
AdSize.GetCurrentOrientationAnchoredAdaptiveBannerAdSizeWithWidth(AdSize.FullWidth);
_bannerView = new BannerView(adUnitId, adaptiveSize, AdPosition.Top);
//_bannerView = new BannerView(_adUnitId, AdSize.Banner, 0, 50);
}
private void ListenToAdEvents()
{
_bannerView.OnBannerAdLoaded += () =>
{
Debug.Log("Banner view loaded an ad with response : "
+ _bannerView.GetResponseInfo());
};
_bannerView.OnBannerAdLoadFailed += (LoadAdError error) =>
{
Debug.LogError("Banner view failed to load an ad with error : "
+ error);
};
_bannerView.OnAdPaid += (AdValue adValue) =>
{
Debug.Log(string.Format("Banner view paid {0} {1}.",
adValue.Value,
adValue.CurrencyCode));
};
_bannerView.OnAdImpressionRecorded += () =>
{
Debug.Log("Banner view recorded an impression.");
};
_bannerView.OnAdClicked += () =>
{
Debug.Log("Banner view was clicked.");
};
_bannerView.OnAdFullScreenContentOpened += (null);
{
Debug.Log("Banner view full screen content opened.");
};
_bannerView.OnAdFullScreenContentClosed += (null);
{
Debug.Log("Banner view full screen content closed.");
};
}
public void ShowAd() //광고 표시
{
if (_bannerView != null)
{
Debug.Log("Show banner ad.");
_bannerView.Show();
}
else
{
LoadAd();
}
}
public void HideAd() //광고 숨기기
{
if (_bannerView != null)
{
Debug.Log("Hide banner ad.");
_bannerView.Hide();
}
}
public void DestroyAd() //광고 제거
{
if (_bannerView != null)
{
Debug.Log("Destroying banner ad.");
_bannerView.Destroy();
_bannerView = null;
}
}
}
참고할만한 글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캐릭터 3인칭 카메라 따라가기 Follow Camera (0) | 2022.12.22 |
---|---|
유니티 C# 카메라 목표지점까지 부드럽게 이동 Camera Vector3.SmoothDamp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텍스트 코드로 색깔 간단 변경법 Text Color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전면 광고 간단 구현 Google Admob 8.7.0 (6) | 2022.11.09 |
유니티 C# String Enum 타입 간단 변환 (0) | 2022.10.24 |
유니티 C# Enum Count 길이 간단 구하기 (0) | 2022.09.20 |
유니티 C# 마우스 좌표 Mouse Position 간단 구하기 (0) | 2022.09.20 |
유니티 C# NGUI 가변 해상도 대응 IOS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8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