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포톤 서버 접근 순서
- 서버 접속
- 로비 접속
- 방 만들기
- 방 만들고 참가하기
- 방 떠나기
- 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Photon.Pun;
using Photon.Realtim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NetworkManager : MonoBehaviourPunCallbacks
{
void Awake()
{
Connect();
}
public void Connect()
{
Debug.Log("서버에 접속중입니다.");
PhotonNetwork.AutomaticallySyncScene = true;
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);
}
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()
{
Debug.Log("서버에 연결되었습니다.");
}
public void Disconnect()
{
PhotonNetwork.Disconnect();
}
public override void OnDisconnected(DisconnectCause cause)
{
Debug.Log("서버와 연결이 끊겼습니다.");
}
public void JoinLobby()
{
Debug.Log("로비에 참가중입니다.");
PhotonNetwork.JoinLobby(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edLobby()
{
Debug.Log("로비에 연결되었습니다.");
}
public void CreateRoom()
{
Debug.Log("방을 만들고 있습니다.");
PhotonNetwork.LocalPlayer.NickName = "닉네임 설정";
PhotonNetwork.CreateRoom("방 이름", roomOption, null);
}
public void JoinRoom()
{
Debug.Log("방에 참가하였습니다.");
PhotonNetwork.JoinRoom("방 이름");
}
public void JoinOrCreateRoom()
{
PhotonNetwork.LocalPlayer.NickName = "닉네임 설정";
PhotonNetwork.JoinOrCreateRoom("방 이름", roomOption, null);
}
public void JoinRandomRoom()
{
PhotonNetwork.JoinRandomRoom();
}
public void LeaveRoom()
{
Debug.Log("방을 떠났습니다.");
PhotonNetwork.LeaveRoom();
}
public override void OnCreatedRoom()
{
Debug.Log("방을 만들었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()
{
Debug.Log("방에 참가하였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CreateRoomFailed(short returnCode, string message)
{
Debug.Log("방 만들기 실패했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RoomFailed(short returnCode, string message)
{
Debug.Log("방 참가 실패했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RandomFailed(short returnCode, string message)
{
Debug.Log("랜덤방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.");
}
}
반응형
'개발 > Phot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포톤 씬 로드하기 Photon Scene Load (0) | 2022.12.22 |
---|---|
유니티 C# 포톤 타이머 간단 구현 Photon Timer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포톤 소유권 제어하기 Photon Ownership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포톤 커스텀 프로퍼티 간단 사용법 Photon Custom Property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포톤 변수 동기화 Photon RPC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포톤 방 참가 퇴장 알림 간단 구현 Photon RPC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포톤 방 설정하기 Photon RoomOptions (0) | 2022.12.22 |
유니티 C# 포톤 설치 Photon 실시간 멀티 구현 (0) | 2022.12.2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