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Photon

유니티 C# 포톤 소유권 제어하기 Photon Ownership

by SPNK 2022. 12. 22.
반응형
  • 코드 작성 전 주의사항

스크립트가 달린 오브젝트의 PhotonView에서

 

OwnershipSphere 옵션이 TakeOver로 설정되어 있어야합니다.

 

  • "Fixed" 는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 것이 지속적으로 소유자로 유지 되는 것입니다.
  • "Takeover" 다른 클라이언트가 현재 오너로 부터 소유권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"Request" 현재 오너에게 소유권을 요청 할 수 있으나 거절 될 수 있는 것 입니다.

  • 코드 작성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Photon.Pun;
using Photon.Realtime;
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PunCallbacks
{

    public PhotonView PV;

    void Request() //캐릭터 소유권 요청
    {
        PV.RequestOwnership();
    }

}

 


 

  • 포톤 공식 Api 참고

https://doc.photonengine.com/ko-kr/pun/v1/demos-and-tutorials/package-demos/ownership-transfer

 

소유권(Ownership) 양도 | Photon Engine

 

doc.photonengine.com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