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ulletFiring : MonoBehaviour
{
public GameObject bulletPrefab;
public Transform bulletSpawn;
public float bulletSpeed = 20f;
public float fireRate = 0.5f;
private float nextFire;
void Update()
{
// 0.5초 간격으로 총알을 발사 할 수 있음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 && Time.time > nextFire)
{
nextFire = Time.time + fireRate;
Fire();
}
}
void Fire()
{
// 총알 프리팹 생성
GameObject bullet = Instantiate(bulletPrefab, bulletSpawn.position, bulletSpawn.rotation);
// 총알 발사
bullet.GetComponent<Rigidbody>().velocity = bullet.transform.forward * bulletSpeed;
// 2초 뒤에 파괴
Destroy(bullet, 2.0f);
}
}
참고할만한 글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자료구조 리스트 List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---|---|
유니티 C# 자료구조 큐 Queue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플레이어 추적하는 Monster AI 간단 구현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캐릭터 발자국 소리 간단 구현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화면 씬(Scene) 전환하기 간단 구현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클릭하면 점수증가 시스템 간단 구현 (클릭커 게임)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중복 생성 방지 간단 구현 DontDestroyOnLoad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노치 대응하기 SafeArea 에셋 추천 (0) | 2023.01.2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