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반올림 Round
float myFloat = 3.6f;
int myInt = Mathf.RoundToInt(myFloat);
Debug.Log(myInt); // 출력: 4
- 반올림 Ceil
float myFloat = 3.2f;
int myInt = Mathf.CeilToInt(myFloat);
Debug.Log(myInt); // 출력: 4
- 내림 Floor
float myFloat = 3.8f;
int myInt = Mathf.FloorToInt(myFloat);
Debug.Log(myInt); // 출력: 3
- 소수점 전부 버리기
float myFloat = 3.14159f;
int myInt = Mathf.FloorToInt(myFloat);
Debug.Log(myInt); // 출력: 3
- 소수점 1자리 버리기
float myFloat = 123.45678f;
float truncatedFloat = Mathf.Floor(myFloat * 10f) / 10f;
Debug.Log(truncatedFloat); // 출력: 123.4
- 소수점 2자리 버리기
float myFloat = 123.45678f;
float truncatedFloat2 = Mathf.Floor(myFloat * 100f) / 100f;
Debug.Log(truncatedFloat2); // 출력: 123.45
또는
myFloat = float.Parse(myFloat.ToString("N1"));
참고할만한 글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블루투스 통신 간단 구현하기 Unity Bluetooth (0) | 2023.03.08 |
---|---|
유니티 C# 자이로센서 간단 구현하기 (0) | 2023.03.08 |
유니티 C# 삼항 연산자 간단 구현 - Ternary operator (0) | 2023.02.18 |
유니티 C# SerializeField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2.18 |
유니티 C# RectTransform width height 간단 수정법 (0) | 2023.02.17 |
유니티 C# 메모장 간단 구현 Unity NotePad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자료구조 스택 Stack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자료구조 리스트 List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