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jumpForce = 10f;
public float moveSpeed = 5f;
public float groundCheckRadius = 0.2f;
public LayerMask whatIsGround;
public Transform groundCheck;
private Rigidbody2D rb;
private bool isGrounded = false;
void Start()
{
rb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}
void FixedUpdate()
{
isGrounded = Physics2D.OverlapCircle(groundCheck.position, groundCheckRadius, whatIsGround);
float horizontalInput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rb.velocity = new Vector2(horizontalInput * moveSpeed, rb.velocity.y);
if (isGrounded && 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)
{
rb.velocity = new Vector2(rb.velocity.x, jumpForce)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절대값 구하기 Mathf.Abs 또는 삼항 연산자 간단 구현 (0) | 2023.03.27 |
---|---|
유니티 C# 팩토리얼 factorial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3.26 |
유니티 C# 문자열 자르기 Substring, Split, Replace, IndexOf, Trim (0) | 2023.03.22 |
유니티 C# UI끼리 겹쳤을 때 체크하는 법 Unity UI Overlap (0) | 2023.03.22 |
유니티 C# 룰렛 만들기 간단 구현 Unity Roulette (0) | 2023.03.22 |
유니티 C#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적 코드 간단 구현 Unity (0) | 2023.03.19 |
유니티 C# 옵저버 패턴 간단 구현 Unity Observer (0) | 2023.03.19 |
유니티 C# 두 점 사이의 각도 구하기 간단 구현 Unity Vector2 Angle (0) | 2023.03.1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