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IO;
public class FileSaveLoad : MonoBehaviour
{
private string savePath;
private void Start()
{
savePath =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+ "/save.txt";
}
private void SaveData(string data) //저장하기
{
StreamWriter writer = new StreamWriter(savePath);
writer.Write(data);
writer.Close();
Debug.Log("Data saved to: " + savePath);
}
private string LoadData() //불러오기
{
string data = "";
if (File.Exists(savePath))
{
StreamReader reader = new StreamReader(savePath);
data = reader.ReadToEnd();
reader.Close();
Debug.Log("Data loaded from: " + savePath);
}
else
{
Debug.Log("Save file not found!");
}
return data;
}
private void ExampleUsage()
{
string dataToSave = "Hello, World!";
SaveData(dataToSave);
string loadedData = LoadData();
Debug.Log("Loaded Data: " + loadedData);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스마트폰 위도, 경도, 고도 받아오기 간단 구현 Location (0) | 2023.08.13 |
---|---|
유니티 C# 길찾기 코드 간단 구현 Path finding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이미지 크기 애니메이션 간단 구현 Image Scale Animation (0) | 2023.08.07 |
유니티 C# 이미지 그라데이션 효과 주기 Image Gradient (0) | 2023.08.07 |
유니티 C# 블록 퍼즐 게임 간단 구현 Block Breaker (0) | 2023.06.07 |
유니티 C# 랭킹 시스템 간단 구현 Unity Rankings (0) | 2023.06.07 |
유니티 C# 스태미너 효과 간단 구현 Stamina (0) | 2023.05.18 |
유니티 C# UI로 데미지 출력하기 간단 구현 Damage (0) | 2023.05.1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