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오브젝트 목표 지점까지 이동시키기 간단 구현

by SPNK 2023. 11. 10.
반응형
  •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ObjectMovement : MonoBehaviour
{
    // 목표 지점을 설정합니다.
    public Transform targetPoint;

    // 이동 속도를 조절할 변수를 설정합니다.
    public float moveSpeed = 5f;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목표 지점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함수를 종료합니다.
        if (targetPoint =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Warning("목표 지점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.");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

        // 목표 지점 방향을 구합니다.
        Vector3 direction = targetPoint.position - transform.position;

        // 정규화된 방향으로 물체를 이동합니다.
        transform.Translate(direction.normalized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// 만약 물체가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이동을 멈춥니다.
        if (Vector3.Distance(transform.position, targetPoint.position) < 0.1f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목표 지점에 도달했습니다.");
            // 이동을 멈추거나 추가적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// 여기에 추가 코드를 작성하세요.
        }
    }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