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nsterCollisionManager : MonoBehaviour
{
public int maxMonsters = 3; // BoxCollider2D 내에서 허용되는 몬스터의 최대 수
void OnCollisionStay2D(Collision2D collision)
{
// 충돌 객체가 몬스터인지 확인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Monster"))
{
// 현재 BoxCollider2D 내에 있는 모든 몬스터 가져오기
Collider2D[] monsters = Physics2D.OverlapBoxAll(GetComponent<BoxCollider2D>().bounds.center, GetComponent<BoxCollider2D>().bounds.size, 0f, LayerMask.GetMask("Monster"));
// 몬스터 수가 제한을 초과하는지 확인
if (monsters.Length > maxMonsters)
{
// 초과하는 몬스터를 비활성화
DisableExceedingMonsters(monsters);
}
}
}
void DisableExceedingMonsters(Collider2D[] monsters)
{
// 허용된 한도를 초과하는 몬스터를 비활성화
for (int i = maxMonsters; i < monsters.Length; i++)
{
monsters[i]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인앱결제 시스템 간단 구현 Unity IAP System (0) | 2024.02.14 |
---|---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보상형 전면 광고 간단 구현 Admob 8.7.0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테스트 광고 id 설정 간단 구현 Google Admob Test id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네이티브 광고 간단 구현 Google Admob Native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2d Navmesh 사용법 간단 구현 (0) | 2024.02.07 |
유니티 C# Canvas UI 화살표 특정 좌표로 반복 이동시키기 간단 구현 (0) | 2024.01.16 |
유니티 C# 바라보는 방향 상호작용 간단 구현 Raycast 충돌 감지 (0) | 2023.12.18 |
유니티 스크롤뷰 컨텐츠가 모바일 빌드 화면 밖을 벗어날 경우 (0) | 2023.11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