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FreeCameraMovement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movementSpeed = 5f;
public float rotationSpeed = 2f;
void Update()
{
// 카메라 이동
float horizontalInput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float verticalInput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Vector3 moveDirection = new Vector3(horizontalInput, 0f, verticalInput).normalized;
Vector3 moveAmount = moveDirection * movementSpeed * Time.deltaTime;
transform.Translate(moveAmount);
// 카메라 회전
if (Input.GetMouseButton(1)) // 오른쪽 마우스 버튼이 눌려 있을 때
{
float mouseX = Input.GetAxis("Mouse X");
float mouseY = Input.GetAxis("Mouse Y");
Vector3 rotationAmount = new Vector3(-mouseY, mouseX, 0f) * rotationSpeed;
transform.Rotate(rotationAmount)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인앱결제 영수증 검증하는 방법 간단 구현 (0) | 2024.02.14 |
---|---|
유니티 C# 플레이어 몬스터 충돌 파티클 생성 간단 구현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인앱 리뷰 시스템 간단 구현 Google Play In-App Review API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인벤토리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간단 구현 Inventory Drag and Drop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인앱결제 시스템 간단 구현 Unity IAP System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보상형 전면 광고 간단 구현 Admob 8.7.0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테스트 광고 id 설정 간단 구현 Google Admob Test id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네이티브 광고 간단 구현 Google Admob Native (0) | 2024.02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