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인터넷 시간 가져오기 간단 구현 Unity Internet Time

by SPNK 2024. 2. 14.
반응형
  •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;
using System.Net;
using System.IO;

public class InternetTime : MonoBehaviour
{
    // WorldTimeAPI의 URL
    private const string WorldTimeAPIUrl = "http://worldtimeapi.org/api/ip"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StartCoroutine(GetInternetTime());
    }

    IEnumerator GetInternetTime()
    {
        // WorldTimeAPI에 대한 웹 요청 생성
        HttpWebRequest request = (HttpWebRequest)WebRequest.Create(WorldTimeAPIUrl);
        HttpWebResponse response = (HttpWebResponse)request.GetResponse();

        // 응답 스트림 읽기
        using (Stream stream = response.GetResponseStream())
        {
            StreamReader reader = new StreamReader(stream);
            string json = reader.ReadToEnd();

            // JSON 응답 파싱
            WorldTimeInfo worldTimeInfo = JsonUtility.FromJson<WorldTimeInfo>(json);

            // 파싱된 정보에서 날짜 및 시간 가져오기
            DateTime internetTime = DateTime.Parse(worldTimeInfo.datetime);

            // 인터넷 시간 출력
            Debug.Log("인터넷 시간: " + internetTime);
        }

        yield return null;
    }

    // WorldTimeAPI JSON 응답을 나타내는 클래스
    [Serializable]
    public class WorldTimeInfo
    {
        public string datetime;
    }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