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캐릭터 키보드 이동 간단 구현

by SPNK 2022. 6. 20.
반응형
  • 방향키로 이동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PlayerMove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moveSpeed = 5.0f;

    private void FixedUpdate() //키보드로 이동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
        transform.position += new Vector3(h, 0, v)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    }
}

 

 

  • 키보드로 이동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PlayerMove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moveSpeed = 1.0f;

    private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W))
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A))
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left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S))
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dow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D))
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right * moveSpeed * Time.deltaTime);
    }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