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월드 좌표 로컬 좌표 변환 간단 구현 World Position Local Position

by SPNK 2024. 2. 26.
반응형

코드 작성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oordinateConversion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예시: 월드 좌표를 로컬 좌표로 변환
        Vector3 worldPosition = new Vector3(5f, 2f, 3f);

        // 이 스크립트가 부착된 게임 오브젝트의 Transform 가져오기
        Transform myTransform = transform;

        // 월드 좌표를 로컬 좌표로 변환
        Vector3 localPosition = myTransform.InverseTransformPoint(worldPosition);

        Debug.Log("World Position: " + worldPosition);
        Debug.Log("Local Position: " + localPosition);

        // 예시: 월드 방향을 로컬 방향으로 변환
        Vector3 worldDirection = new Vector3(1f, 0f, 0f);

        // 월드 방향을 로컬 방향으로 변환
        Vector3 localDirection = myTransform.InverseTransformDirection(worldDirection);

        Debug.Log("World Direction: " + worldDirection);
        Debug.Log("Local Direction: " + localDirection);
    }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