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DatingSim : MonoBehaviour
{
public Text dialogueText; // UI 텍스트 컴포넌트
public GameObject dialogueBox; // 대화 상자 UI
private string[] dialogueLines; // 대화 문장 배열
private int currentLineIndex = 0; // 현재 대화 인덱스
void Start()
{
// 대화 데이터 초기화 (실제 게임에서는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음)
dialogueLines = new string[]
{
"안녕하세요!",
"만나서 반가워요.",
"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."
};
// 시작 시 대화 상자 비활성화
dialogueBox.SetActive(false);
// 시작 시 대화 시작
StartCoroutine(StartDialogue());
}
IEnumerator StartDialogue()
{
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1f); // 시작 대기시간 (필요에 따라 조절)
// 대화 상자 활성화
dialogueBox.SetActive(true);
// 대화 시작
while (currentLineIndex < dialogueLines.Length)
{
dialogueText.text = dialogueLines[currentLineIndex];
yield return new WaitUntil(() => Input.GetMouseButtonDown(0)); // 마우스 클릭 대기
currentLineIndex++; // 다음 대화로 넘어감
// 모든 대화가 끝났을 때 대화 상자 비활성화
if (currentLineIndex >= dialogueLines.Length)
{
dialogueBox.SetActive(false);
}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2d 넉백 효과 간단 구현 Collider knock back (0) | 2024.03.09 |
---|---|
유니티 C# UI 파티클이 스크롤뷰 밖에서 렌더링 안 되도록 하는 방법 (0) | 2024.03.06 |
유니티 C# 쿠폰 시스템 만들기 간단 구현 Coupon (0) | 2024.02.29 |
유니티 C# 업적 시스템 만들기 간단 구현 (0) | 2024.02.29 |
유니티 C# 자동 전투 적 인공지능 간단 구현하기 (0) | 2024.02.29 |
유니티 C# 리듬게임 만들기 Rhythm Game 예시 간단 구현 (0) | 2024.02.29 |
유니티 C#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핵심 튜토리얼 자습서 간단 예시 (0) | 2024.02.29 |
유니티 C# 방치형 클릭커 게임 예시 간단 구현하기 (0) | 2024.02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