루아 Lua 메이플스토리 월드 옛날 메이플과 비슷하게 구현 방법 가이드

반응형

루아 Lua 메이플스토리 월드 옛날 메이플과 비슷하게 구현 방법 가이드

1. 기본 공격 시스템

function attack(player)
    local damage = math.random(10, 20)  -- 데미지 범위 설정
    local target = player:getTarget()

    if target then
        target:takeDamage(damage)
        player:sendMessage("공격 성공! " .. damage .. " 데미지를 입혔습니다.")
    else
        player:sendMessage("공격할 대상이 없습니다.")
    end
end

 

 

2. 점프 및 이동 제어

function onKeyPress(player, key)
    if key == "left" then
        player:move(-5, 0)  -- 왼쪽으로 이동
    elseif key == "right" then
        player:move(5, 0)  -- 오른쪽으로 이동
    elseif key == "space" then
        if player:isOnGround() then
            player:jump(10)  -- 점프 높이
        end
    end
end

 

 

3. 몬스터 스폰 및 AI

function spawnMonster(map)
    local monster = createEntity("Snail", map:getSpawnPoint())
    monster:setHealth(50)
    monster:setAI("simpleAI")
end

function simpleAI(monster)
    while monster:isAlive() do
        local direction = math.random(0, 1) == 0 and -1 or 1
        monster:move(direction * 2, 0)
        wait(1)  -- 1초마다 움직임 변경
    end
end

 

 

4. NPC 및 대화 시스템

function onTalkToNPC(player, npc)
    npc:showDialogue({
        "안녕하세요! 저는 이 마을의 주민입니다.",
        "옛날 메이플이 그리우시죠?",
        "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해주세요!"
    })
end

 

 

5. 퀘스트 시스템

quests = {}

function startQuest(player, questID)
    quests[player] = questID
    player:sendMessage("퀘스트 시작: " .. questID)
end

function completeQuest(player, questID)
    if quests[player] == questID then
        player:addEXP(100)  -- 경험치 지급
        player:sendMessage("퀘스트 완료! 100 경험치를 획득했습니다.")
        quests[player] = nil
    end
end

 

 

6. 아이템 및 장비 시스템

items = {}

function giveItem(player, itemName)
    if not items[player] then items[player] = {} end
    table.insert(items[player], itemName)
    player:sendMessage(itemName .. "을(를) 획득했습니다!")
end

function equipItem(player, itemName)
    if items[player] and table.contains(items[player], itemName) then
        player:equip(itemName)
        player:sendMessage(itemName .. "을(를) 장착했습니다!")
    end
end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