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루아 Lua 메이플스토리 월드 옛날 메이플과 비슷하게 구현 방법 가이드
1. 기본 공격 시스템
function attack(player)
local damage = math.random(10, 20) -- 데미지 범위 설정
local target = player:getTarget()
if target then
target:takeDamage(damage)
player:sendMessage("공격 성공! " .. damage .. " 데미지를 입혔습니다.")
else
player:sendMessage("공격할 대상이 없습니다.")
end
end
2. 점프 및 이동 제어
function onKeyPress(player, key)
if key == "left" then
player:move(-5, 0) -- 왼쪽으로 이동
elseif key == "right" then
player:move(5, 0) -- 오른쪽으로 이동
elseif key == "space" then
if player:isOnGround() then
player:jump(10) -- 점프 높이
end
end
end
3. 몬스터 스폰 및 AI
function spawnMonster(map)
local monster = createEntity("Snail", map:getSpawnPoint())
monster:setHealth(50)
monster:setAI("simpleAI")
end
function simpleAI(monster)
while monster:isAlive() do
local direction = math.random(0, 1) == 0 and -1 or 1
monster:move(direction * 2, 0)
wait(1) -- 1초마다 움직임 변경
end
end
4. NPC 및 대화 시스템
function onTalkToNPC(player, npc)
npc:showDialogue({
"안녕하세요! 저는 이 마을의 주민입니다.",
"옛날 메이플이 그리우시죠?",
"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해주세요!"
})
end
5. 퀘스트 시스템
quests = {}
function startQuest(player, questID)
quests[player] = questID
player:sendMessage("퀘스트 시작: " .. questID)
end
function completeQuest(player, questID)
if quests[player] == questID then
player:addEXP(100) -- 경험치 지급
player:sendMessage("퀘스트 완료! 100 경험치를 획득했습니다.")
quests[player] = nil
end
end
6. 아이템 및 장비 시스템
items = {}
function giveItem(player, itemName)
if not items[player] then items[player] = {} end
table.insert(items[player], itemName)
player:sendMessage(itemName .. "을(를) 획득했습니다!")
end
function equipItem(player, itemName)
if items[player] and table.contains(items[player], itemName) then
player:equip(itemName)
player:sendMessage(itemName .. "을(를) 장착했습니다!")
end
end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