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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캐릭터 이동
-- 특정 조건에서 이벤트 트리거
function onEventTrigger(event, player)
if event == "enterRegion" then
player:say("지역에 진입했습니다!")
elseif event == "killMonster" then
player:say("몬스터를 처치했습니다!")
end
end
-- 이벤트 등록
local eventSystem = ... -- 이벤트 시스템 객체를 여기에 할당
eventSystem:on("enterRegion", function(player) onEventTrigger("enterRegion", player) end)
eventSystem:on("killMonster", function(player) onEventTrigger("killMonster", player) end)
2. NPC와 상호 작용
-- 캐릭터를 특정 위치로 이동시키는 함수
function moveCharacter(character, x, y)
character:setPosition(x, y)
end
-- 캐릭터를 특정 좌표로 이동
local character = ... -- 특정 캐릭터 객체를 여기에 할당
moveCharacter(character, 100, 200)
3. 아이템 드롭
-- NPC와의 대화 이벤트
function onNPCInteraction(npc, player)
npc:say("안녕하세요!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)
end
-- 특정 NPC 객체에 상호작용 이벤트 등록
local npc = ... -- 특정 NPC 객체를 여기에 할당
npc:on("interaction", onNPCInteraction)
4. 퀘스트 진행
-- 아이템을 특정 위치에 드롭
function dropItem(itemID, x, y)
local item = createItem(itemID)
item:setPosition(x, y)
end
-- 특정 위치에 아이템 드롭
dropItem(4000000, 150, 300) -- 예: 아이템 ID 4000000을 (150, 300) 위치에 드롭
5. 이벤트 트리거
-- 퀘스트 시작 이벤트
function startQuest(player, questID)
player:startQuest(questID)
player:say("퀘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!")
end
-- 퀘스트 완료 이벤트
function completeQuest(player, questID)
player:completeQuest(questID)
player:say("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!")
end
-- 특정 퀘스트 시작 및 완료
local player = ... -- 특정 플레이어 객체를 여기에 할당
startQuest(player, 1001) -- 예: 퀘스트 ID 1001 시작
completeQuest(player, 1001) -- 예: 퀘스트 ID 1001 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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