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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최적화 방법 총정리 CPU GPU 렌더링 연산 네트워크 오디오
항목 | 최적화 방법 |
메모리 | 사용하지 않는 오브젝트와 리소스 정리, 텍스처 압축, 메모리 풀링 사용 |
CPU | 스크립트 최적화, FixedUpdate 주기 조정, 오브젝트 풀링 사용 |
GPU | 텍스처 크기 조정, LOD 사용, 쉐이더 최적화, 드로우 콜 최소화, 오클루전 컬링 적용 |
렌더링 | 가벼운 쉐이더 사용, 다이나믹 배칭과 GPU 인스턴싱 활성화, 안티에일리어싱 최소화 |
물리 연산 | Fixed Timestep 조정, 불필요한 충돌체크 제거, 레이어 마스크를 통한 충돌 최적화 |
네트워크 | 데이터 전송량 최소화,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주기적 데이터 동기화 최적화 |
오디오 | 필요하지 않은 오디오 소스 제거, 압축 오디오 파일 사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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