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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6 프리뷰 버전 출시 최적화 및 변경점 정리
기능 영역 | 주요 변경 사항 |
렌더링(Rendering) | - URP(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)에서 Render Graph 지원, 실시간 리소스 최적화 및 성능 향상. |
- HDRP에서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2(FSR2) 지원 추가. | |
- Foveated 렌더링 지원으로 XR(확장 현실) 성능 개선. | |
조명(Lighting) | - Adaptive Probe Volumes(APV)에 시간대별 하늘 가림 기능 추가. |
- 글로벌 조명(Global Illumination) 시스템 성능 향상. | |
VFX & Shader | - VFX Graph와 Shader Graph에서 새로운 프로파일링 도구 추가. |
- Shader Graph에서 UI 셰이더 제작 지원. | |
멀티플레이어 | - Netcode for GameObjects에서 분산 권한 기능 추가 및 여러 유틸리티 메서드 추가. |
AI 도구 | - Muse Animate 도구를 통해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애니메이션 클립 생성 가능. |
XR | - XR 장치에서의 성능 개선을 위한 Foveated 렌더링 지원. |
UI/UX 개선 | - Shader Graph에서 UI 셰이더 제작 가능. |
- VFX Graph 및 Shader Graph의 사용자 경험 개선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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