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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설정
네트워킹 라이브러리 추가: 네트워킹 기능을 위해 Unity의 UNet을 사용하거나 Mirror와 같은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Mirror를 사용합니다.
- Mirror를 설치하려면, 유니티 에디터의 Package Manager에서 Add package from git URL...을 선택하고 https://github.com/vis2k/Mirror.git를 입력합니다.
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Mirror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ChatClient : NetworkBehaviour
{
public InputField chatInputField;
public Text chatDisplay;
public override void OnStartClient()
{
if (isLocalPlayer)
{
chatInputField.gameObject.SetActive(true);
chatDisplay.gameObject.SetActive(true);
}
}
[Command]
public void CmdSendMessage(string message)
{
RpcReceiveMessage($"[{netId}] {message}");
}
[ClientRpc]
void RpcReceiveMessage(string message)
{
chatDisplay.text += message + "\n";
}
public void OnSendButtonPressed()
{
if (!string.IsNullOrEmpty(chatInputField.text))
{
CmdSendMessage(chatInputField.text);
chatInputField.text = string.Empty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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