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간단한 채팅 프로그램 만들기 간단 구현 Cha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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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설정

네트워킹 라이브러리 추가: 네트워킹 기능을 위해 Unity의 UNet을 사용하거나 Mirror와 같은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Mirror를 사용합니다.

 

코드 작성

using UnityEngine;
using Mirror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ChatClient : NetworkBehaviour
{
    public InputField chatInputField;
    public Text chatDisplay;

    public override void OnStartClient()
    {
        if (isLocalPlayer)
        {
            chatInputField.gameObject.SetActive(true);
            chatDisplay.gameObject.SetActive(true);
        }
    }

    [Command]
    public void CmdSendMessage(string message)
    {
        RpcReceiveMessage($"[{netId}] {message}");
    }

    [ClientRpc]
    void RpcReceiveMessage(string message)
    {
        chatDisplay.text += message + "\n";
    }

    public void OnSendButtonPressed()
    {
        if (!string.IsNullOrEmpty(chatInputField.text))
        {
            CmdSendMessage(chatInputField.text);
            chatInputField.text = string.Empty;
        }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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