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배너 광고 간단 구현 Google Admob 8.7.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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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leases · 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

Official Unity Plugin for the Google Mobile Ads SDK - 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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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ogle AdMob: 모바일 앱 수익 창출

인앱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, 사용이 간편한 도구를 통해 유용한 분석 정보를 얻고 앱을 성장시켜 보세요.

admob.google.com

 

구글 Admob 홈페이지

 

배너 광고  |  Unity  |  Google for Developers

Google 모바일 광고 Unity 플러그인 버전 5.4.0 이하에서는 서비스가 종료되어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지원되는 SDK 버전으로 앱을 업데이트합니다. 이 페이지는 Cloud Translation API를 통해

developers.google.com

 

v8.7.0 기준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GoogleMobileAds;
using GoogleMobileAds.Api;

public class AdmobBanner : MonoBehaviour
{
    [Header("안드로이드 ID")]
    public string android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6300978111";

    [Header("아이폰 ID")]
    public string iosUnitId = "ca-app-pub-3940256099942544/2934735716";

    string adUnitId;

    BannerView _bannerView;

    public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Google Mobile Ads 초기화
        MobileAds.Initialize((InitializationStatus initStatus) =>
        {
            // 초기화 완료
        });

#if UNITY_ANDROID
        adUnitId = androidUnitId;
#elif UNITY_IOS
        adUnitId = iosUnitId;
#else
        adUnitId = "unexpected_platform";
#endif

        // 광고 로드
        LoadAd();
    }

    public void LoadAd() // 광고 로드
    {
        if (_bannerView =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// 배너 뷰 생성
            CreateBannerView();
        }
        var adRequest = new AdRequest.Builder()
            .AddKeyword("unity-admob-sample")
            .Build();

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를 로드합니다.");
        _bannerView.LoadAd(adRequest);
    }

    public void CreateBannerView() // 배너 뷰 생성
    {
        Debug.Log("배너 뷰 생성 중");

        if (_bannerView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// 기존 광고 제거
            DestroyAd();
        }

        AdSize adaptiveSize =
            AdSize.GetCurrentOrientationAnchoredAdaptiveBannerAdSizeWithWidth(AdSize.FullWidth);

        _bannerView = new BannerView(adUnitId, adaptiveSize, AdPosition.Top);

        //_bannerView = new BannerView(adUnitId, AdSize.Banner, 0, 50);
    }

    private void ListenToAdEvents() // 광고 이벤트 리스너
    {
        _bannerView.OnBannerAdLoaded += (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가 로드되었습니다. 응답 정보: "
                + _bannerView.GetResponseInfo());
        };
        _bannerView.OnBannerAdLoadFailed += (LoadAdError error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Error("배너 광고 로드 실패: " + error);
        };
        _bannerView.OnAdPaid += (AdValue adValue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string.Format("배너 광고 지불: {0} {1}.",
                adValue.Value,
                adValue.CurrencyCode));
        };
        _bannerView.OnAdImpressionRecorded += (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노출 기록.");
        };
        _bannerView.OnAdClicked += (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클릭됨.");
        };
        _bannerView.OnAdFullScreenContentOpened += (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전체 화면 열림.");
        };
        _bannerView.OnAdFullScreenContentClosed += () =>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전체 화면 닫힘.");
        };
    }

    public void ShowAd() // 광고 표시
    {
        if (_bannerView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표시.");
            _bannerView.Show(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// 광고가 없으면 새로 로드
            LoadAd();
        }
    }

    public void HideAd() // 광고 숨기기
    {
        if (_bannerView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숨김.");
            _bannerView.Hide();
        }
    }

    public void DestroyAd() // 광고 제거
    {
        if (_bannerView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배너 광고 제거.");
            _bannerView.Destroy();
            _bannerView = null;
        }
    }
}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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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애드몹 SDK 설치 https://github.com/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/releases Releases · 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 Official Unity Plugin for the Google Mobile Ads SDK - 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 github.com 구글 애드몹 홈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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