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그래프 그리기 간단 구현 예시 코드 작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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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 C# 그래프 그리기 간단 구현 예시 코드 작성

  • LineRenderer 활용
using UnityEngine;

[RequireComponent(typeof(LineRenderer))]
public class GraphDrawer : MonoBehaviour
{
    // LineRenderer 변수
    private LineRenderer lineRenderer;

    // 그래프의 X축 최소 및 최대 값
    public float xMin = -10f;
    public float xMax = 10f;
    
    // 그래프의 해상도 (즉, 얼마나 세밀하게 그릴지 결정)
    public int resolution = 100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LineRenderer 컴포넌트 가져오기
        lineRenderer = GetComponent<LineRenderer>();
        
        // 그래프 그리기
        DrawGraph();
    }

    // 그래프를 그리는 함수
    void DrawGraph()
    {
        // LineRenderer에 필요한 점의 개수 계산
        lineRenderer.positionCount = resolution;

        // 그래프의 x축 간격 계산
        float step = (xMax - xMin) / (resolution - 1);

        // 각 점의 위치를 계산하여 그래프 그리기
        for (int i = 0; i < resolution; i++)
        {
            float x = xMin + step * i;
            float y = Mathf.Sin(x);  // 예시로 sin 함수를 사용한 그래프
            lineRenderer.SetPosition(i, new Vector3(x, y, 0));
        }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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