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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변수 (Variables)
변수를 선언할 때는 데이터 형식을 지정하고 이름을 부여합니다.
int score = 100;
string playerName = "John";
float speed = 5.0f; // f 접미사는 부동 소수점 수를 나타냅니다.
2. 조건문 (Conditional Statements)
게임에서 조건에 따라 특정 동작을 수행할 때 사용됩니다.
if (score > 90) {
Debug.Log("Excellent!");
} else {
Debug.Log("Try again.");
}
3. 반복문 (Loops)
게임 루프 내에서 일련의 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할 때 사용됩니다.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Debug.Log("Iteration: " + i);
}
4. 배열 (Arrays)
여러 값을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 구조입니다.
int[] scores = { 100, 85, 92, 78, 95 };
Debug.Log("First score: " + scores[0]);
5. 함수 (Functions)
코드의 재사용을 위해 함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void MovePlayer(float distance) {
// 플레이어를 이동시키는 코드
}
6. 클래스 (Classes)
Unity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표현하기 위해 클래스를 사용합니다.
public class Player {
public string playerName;
public int score;
public void Move(float distance) {
// 플레이어 이동 로직
}
}
7. 이벤트 및 델리게이트 (Events and Delegates)
Unity에서 이벤트 처리에 사용됩니다.
public delegate void ClickAction();
public static event ClickAction OnClicked;
8. Unity API 호출
Unity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조작합니다.
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Time.deltaTime);
9. 코루틴 (Coroutines)
게임에서 비동기 작업을 수행할 때 유용합니다.
IEnumerator MyCoroutine() {
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2);
// 작업 완료
}
10. 디버깅 (Debugging)
Debug.Log와 같은 함수를 사용하여 게임 실행 중에 정보를 기록하고 버그를 찾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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