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기본 문법 정리 - 변수, 조건문, 반복문, 배열, 함수, 클래스 등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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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변수 (Variables)

변수를 선언할 때는 데이터 형식을 지정하고 이름을 부여합니다.

int score = 100;
string playerName = "John";
float speed = 5.0f; // f 접미사는 부동 소수점 수를 나타냅니다.

 

2. 조건문 (Conditional Statements)

게임에서 조건에 따라 특정 동작을 수행할 때 사용됩니다.

if (score > 90) {
    Debug.Log("Excellent!");
} else {
    Debug.Log("Try again.");
}

 

3. 반복문 (Loops)

게임 루프 내에서 일련의 작업을 반복적으로 수행할 때 사용됩니다.
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    Debug.Log("Iteration: " + i);
}

 

4. 배열 (Arrays)

여러 값을 저장하기 위한 데이터 구조입니다.

int[] scores = { 100, 85, 92, 78, 95 };
Debug.Log("First score: " + scores[0]);

 

5. 함수 (Functions)

코드의 재사용을 위해 함수를 작성할 수 있습니다.

void MovePlayer(float distance) {
    // 플레이어를 이동시키는 코드
}

 

6. 클래스 (Classes)

Unity에서 게임 오브젝트를 표현하기 위해 클래스를 사용합니다.

public class Player {
    public string playerName;
    public int score;

    public void Move(float distance) {
        // 플레이어 이동 로직
    }
}

 

7. 이벤트 및 델리게이트 (Events and Delegates)

Unity에서 이벤트 처리에 사용됩니다.

public delegate void ClickAction();
public static event ClickAction OnClicked;

 

8. Unity API 호출

Unity에서 제공하는 함수를 사용하여 게임 오브젝트를 조작합니다.

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Time.deltaTime);

 

9. 코루틴 (Coroutines) 

게임에서 비동기 작업을 수행할 때 유용합니다.

IEnumerator MyCoroutine() {
  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2);
    // 작업 완료
}

 

10. 디버깅 (Debugging)

Debug.Log와 같은 함수를 사용하여 게임 실행 중에 정보를 기록하고 버그를 찾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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