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내 앱 설치된 스토어 위치 알아내는 방법 간단 구현

by SPNK 2024. 3. 20.
반응형

안드로이드 용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StoreDetector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패키지명 가져오기
        AndroidJavaClass up = new AndroidJavaClass("com.unity3d.player.UnityPlayer");
        AndroidJavaObject currentActivity = up.GetStatic<AndroidJavaObject>("currentActivity");
        AndroidJavaObject packageManager = currentActivity.Call<AndroidJavaObject>("getPackageManager");
        string installerPackageName = packageManager.Call<string>("getInstallerPackageName", Application.identifier);
        
        // 패키지명으로부터 설치된 스토어 확인
        if (installerPackageName.Equals("com.android.vending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앱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되었습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 if (installerPackageName.Equals("com.amazon.venezia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앱은 Amazon Appstore에서 설치되었습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 if (installerPackageName.Equals("com.skt.skaf.A000Z00040") || installerPackageName.Equals("com.kt.olleh.storefront")
            || installerPackageName.Equals("android.lgt.appstore") || installerPackageName.Equals("com.lguplus.appstore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앱은 OneStore에서 설치되었습니다."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앱은 알 수 없는 소스에서 설치되었습니다."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