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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DatingSim : MonoBehaviour
{
public Text dialogueText; // UI 텍스트 컴포넌트
public GameObject dialogueBox; // 대화 상자 UI
private string[] dialogueLines; // 대화 문장 배열
private int currentLineIndex = 0; // 현재 대화 인덱스
void Start()
{
// 대화 데이터 초기화 (실제 게임에서는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올 수 있음)
dialogueLines = new string[]
{
"안녕하세요!",
"만나서 반가워요.",
"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."
};
// 시작 시 대화 상자 비활성화
dialogueBox.SetActive(false);
// 시작 시 대화 시작
StartCoroutine(StartDialogue());
}
IEnumerator StartDialogue()
{
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1f); // 시작 대기시간 (필요에 따라 조절)
// 대화 상자 활성화
dialogueBox.SetActive(true);
// 대화 시작
while (currentLineIndex < dialogueLines.Length)
{
dialogueText.text = dialogueLines[currentLineIndex];
yield return new WaitUntil(() => Input.GetMouseButtonDown(0)); // 마우스 클릭 대기
currentLineIndex++; // 다음 대화로 넘어감
// 모든 대화가 끝났을 때 대화 상자 비활성화
if (currentLineIndex >= dialogueLines.Length)
{
dialogueBox.SetActive(false);
}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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