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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// Rigidbody 컴포넌트
Rigidbody rb;
// 힘의 크기를 조절하는 변수
public float forceAmount = 10.0f;
void Start()
{
// Rigidbody 컴포넌트 가져오기
rb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}
void Update()
{
// "스페이스바" 키를 누르면 힘을 적용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)
{
// Rigidbody에 지속적인 힘을 가함
rb.AddForce(transform.forward * forceAmount, ForceMode.Force);
}
// "A" 키를 누르면 순간적인 힘을 적용
if (Input.GetButtonDown("A"))
{
// Rigidbody에 순간적인 힘을 가함
rb.AddForce(transform.up * forceAmount, ForceMode.Impulse);
}
// "S" 키를 누르면 지속적인 가속도를 적용
if (Input.GetButtonDown("S"))
{
// Rigidbody에 지속적인 가속도를 가함
rb.AddForce(transform.right * forceAmount, ForceMode.Acceleration);
}
// "D" 키를 누르면 순간적인 속도 변화를 적용
if (Input.GetButtonDown("D"))
{
// Rigidbody에 순간적인 속도 변화를 가함
rb.AddForce(transform.forward * forceAmount, ForceMode.VelocityChange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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