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oordinateConversion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// 예시: 월드 좌표를 로컬 좌표로 변환
Vector3 worldPosition = new Vector3(5f, 2f, 3f);
// 이 스크립트가 부착된 게임 오브젝트의 Transform 가져오기
Transform myTransform = transform;
// 월드 좌표를 로컬 좌표로 변환
Vector3 localPosition = myTransform.InverseTransformPoint(worldPosition);
Debug.Log("World Position: " + worldPosition);
Debug.Log("Local Position: " + localPosition);
// 예시: 월드 방향을 로컬 방향으로 변환
Vector3 worldDirection = new Vector3(1f, 0f, 0f);
// 월드 방향을 로컬 방향으로 변환
Vector3 localDirection = myTransform.InverseTransformDirection(worldDirection);
Debug.Log("World Direction: " + worldDirection);
Debug.Log("Local Direction: " + localDirection);
}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