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인수와 인자 차이 예시 코드 작성

반응형

유니티 C# 인수와 인자 차이 예시 코드 작성

인자(Parameter)와 인수(Argument)

  • 인자(Parameter): 함수나 메서드를 정의할 때 사용되는 변수입니다. 메서드의 선언 부분에 위치합니다.
  • 인수(Argument): 함수를 호출할 때 전달되는 실제 값입니다. 메서드의 호출 부분에 위치합니다.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// 인자 (Parameter)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인수를 전달하여 메서드 호출
        Greet("Alice"); // 여기서 "Alice"는 인수 (Argument)
    }

    // 인자 (Parameter)
    void Greet(string name) // name은 인자
    {
        Debug.Log("Hello, " + name + "!"); // name을 사용하여 인사 메시지 출력
    }
}
 

설명

  1. Greet 메서드:
    • string name은 인자입니다. 이 메서드가 호출될 때 name이라는 변수에 값이 전달됩니다.
  2. Start 메서드:
    • Greet("Alice")를 호출할 때 "Alice"는 인수입니다. 이는 Greet 메서드에 전달되어 name 변수에 저장됩니다.

 

요약

  • 인자: 함수 정의에서 변수로 사용 (예: string name)
  • 인수: 함수 호출 시 실제로 전달되는 값 (예: "Alice")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