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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 인수와 인자 차이 예시 코드 작성
인자(Parameter)와 인수(Argument)
- 인자(Parameter): 함수나 메서드를 정의할 때 사용되는 변수입니다. 메서드의 선언 부분에 위치합니다.
- 인수(Argument): 함수를 호출할 때 전달되는 실제 값입니다. 메서드의 호출 부분에 위치합니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// 인자 (Parameter)
void Start()
{
// 인수를 전달하여 메서드 호출
Greet("Alice"); // 여기서 "Alice"는 인수 (Argument)
}
// 인자 (Parameter)
void Greet(string name) // name은 인자
{
Debug.Log("Hello, " + name + "!"); // name을 사용하여 인사 메시지 출력
}
}
설명
- Greet 메서드:
- string name은 인자입니다. 이 메서드가 호출될 때 name이라는 변수에 값이 전달됩니다.
- Start 메서드:
- Greet("Alice")를 호출할 때 "Alice"는 인수입니다. 이는 Greet 메서드에 전달되어 name 변수에 저장됩니다.
요약
- 인자: 함수 정의에서 변수로 사용 (예: string name)
- 인수: 함수 호출 시 실제로 전달되는 값 (예: "Alice"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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