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ulletFiring : MonoBehaviour
{
public GameObject bulletPrefab;
public Transform bulletSpawn;
public float bulletSpeed = 20f;
public float fireRate = 0.5f;
private float nextFire;
void Update()
{
// 0.5초 간격으로 총알을 발사 할 수 있음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 && Time.time > nextFire)
{
nextFire = Time.time + fireRate;
Fire();
}
}
void Fire()
{
// 총알 프리팹 생성
GameObject bullet = Instantiate(bulletPrefab, bulletSpawn.position, bulletSpawn.rotation);
// 총알 발사
bullet.GetComponent<Rigidbody>().velocity = bullet.transform.forward * bulletSpeed;
// 2초 뒤에 파괴
Destroy(bullet, 2.0f);
}
}
참고할만한 글
유니티 C# 2D 물리 점프 간단 구현 Unity Rigidbody2D Jump
코드 작성 using UnityEngine;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 { public float jumpForce = 10f; public float moveSpeed = 5f; public float groundCheckRadius = 0.2f; public LayerMask whatIsGround; public Transform groundCheck; private Rigidbod
parksh3641.tistory.com
유니티 C# 캐릭터 키보드 이동 간단 구현
캐릭터 키보드 이동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UI; public class PlayerMove : MonoBehaviour { public float moveSpeed = 5.0f; private void FixedUpdate() //키보드로 이동 { floa
parksh3641.tistory.com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