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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 카메라 안에 마우스 위치로 레이 캐스트 쏘는 방법 간단 구현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useRaycast : MonoBehaviour
{
public Camera mainCamera; // 메인 카메라
void Start()
{
if (mainCamera == null)
{
mainCamera = Camera.main; // 메인 카메라를 자동으로 할당
}
}
void Update()
{
// 마우스 왼쪽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// 마우스 위치에서 카메라 기준 레이 생성
Ray ray = mainCamera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RaycastHit hit;
// 레이가 충돌하는지 확인
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
{
// 충돌된 객체의 정보 출력
Debug.Log("Ray hit: " + hit.collider.name);
// 충돌된 객체에 원하는 행동을 추가할 수 있음
// 예시: 충돌한 객체를 빨간색으로 변경
hit.collider.GetComponent<Renderer>().material.color = Color.red;
}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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