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파이어베이스 SDK 다운로드
압축 푼 뒤
dotnet4 / FirebaseDatabase.unitypackage 설치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Firebase;
using Firebase.Database;
using Firebase.Extensions;
public class FirebaseDatabaseManager : MonoBehaviour
{
DatabaseReference reference;
void Start()
{
// Firebase 초기화
FirebaseApp.CheckAndFixDependenciesAsync().ContinueWithOnMainThread(task => {
FirebaseApp app = FirebaseApp.DefaultInstance;
reference = FirebaseDatabase.DefaultInstance.RootReference;
if (task.Exception != null)
{
Debug.LogError($"Firebase 초기화 오류: {task.Exception}");
}
});
}
//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 쓰기
public void WriteData(string key, string value)
{
DatabaseReference childReference = reference.Child(key);
childReference.SetValueAsync(value).ContinueWithOnMainThread(task => {
if (task.Exception != null)
{
Debug.LogError($"데이터 쓰기 오류: {task.Exception}");
}
else
{
Debug.Log("데이터 쓰기 성공!");
}
});
}
//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읽기
public void ReadData(string key, System.Action<string> onDataReceived)
{
DatabaseReference childReference = reference.Child(key);
childReference.GetValueAsync().ContinueWithOnMainThread(task => {
if (task.Exception != null)
{
Debug.LogError($"데이터 읽기 오류: {task.Exception}");
}
else if (task.Result.Exists)
{
string value = task.Result.GetRawJsonValue();
onDataReceived?.Invoke(value);
}
else
{
Debug.Log("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.");
}
});
}
}
반응형
'개발 > Fireba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애플 로그인 간단 구현 Firebase Auth Apple Login (0) | 2024.03.05 |
---|---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구글 로그인 간단 구현 Firebase Auth Google Login (0) | 2024.03.05 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Cloud Storage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8.17 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리더 보드 랭킹 Leaderboard 간단 구현법 (0) | 2022.08.17 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데이터 저장, 불러오기 Save, Load 간단 사용법 데이터베이스 DataBase (0) | 2022.08.17 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익명 로그인 간단 사용법 Firebase Auth Guest Login (0) | 2022.08.17 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Crashlytics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7.12 |
유니티 C# 파이어베이스 SDK 다운로드 Firebase Unity SDK (0) | 2022.07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