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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톤 서버 접근 순서
- 서버 접속
- 로비 접속
- 방 만들기
- 방 만들고 참가하기
- 방 떠나기
- 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Photon.Pun;
using Photon.Realtim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NetworkManager : MonoBehaviourPunCallbacks
{
void Awake()
{
Connect();
}
public void Connect()
{
Debug.Log("서버에 접속중입니다.");
PhotonNetwork.AutomaticallySyncScene = true;
PhotonNetwork.ConnectUsingSettings();
}
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()
{
Debug.Log("서버에 연결되었습니다.");
}
public void Disconnect()
{
PhotonNetwork.Disconnect();
}
public override void OnDisconnected(DisconnectCause cause)
{
Debug.Log("서버와 연결이 끊겼습니다.");
}
public void JoinLobby()
{
Debug.Log("로비에 참가중입니다.");
PhotonNetwork.JoinLobby(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edLobby()
{
Debug.Log("로비에 연결되었습니다.");
}
public void CreateRoom()
{
Debug.Log("방을 만들고 있습니다.");
PhotonNetwork.LocalPlayer.NickName = "닉네임 설정";
PhotonNetwork.CreateRoom("방 이름", roomOption, null);
}
public void JoinRoom()
{
Debug.Log("방에 참가하였습니다.");
PhotonNetwork.JoinRoom("방 이름");
}
public void JoinOrCreateRoom()
{
PhotonNetwork.LocalPlayer.NickName = "닉네임 설정";
PhotonNetwork.JoinOrCreateRoom("방 이름", roomOption, null);
}
public void JoinRandomRoom()
{
PhotonNetwork.JoinRandomRoom();
}
public void LeaveRoom()
{
Debug.Log("방을 떠났습니다.");
PhotonNetwork.LeaveRoom();
}
public override void OnCreatedRoom()
{
Debug.Log("방을 만들었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()
{
Debug.Log("방에 참가하였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CreateRoomFailed(short returnCode, string message)
{
Debug.Log("방 만들기 실패했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RoomFailed(short returnCode, string message)
{
Debug.Log("방 참가 실패했습니다.");
}
public override void OnJoinRandomFailed(short returnCode, string message)
{
Debug.Log("랜덤방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.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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