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arabolicTrajectory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initialSpeed = 10f; // 초기 속도
public float angle = 45f; // 발사 각도
private void Start()
{
DrawParabolicTrajectory();
}
void DrawParabolicTrajectory()
{
// 초기 속도와 발사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합니다.
float radians = angle * Mathf.Deg2Rad;
// 초기 속도를 x, y 성분으로 분리합니다.
float initialVelocityX = initialSpeed * Mathf.Cos(radians);
float initialVelocityY = initialSpeed * Mathf.Sin(radians);
// 중력 가속도를 가져옵니다.
float gravity = Mathf.Abs(Physics.gravity.y);
// 시간 간격
float timeStep = 0.02f;
// 초기 위치 설정
Vector3 currentPosition = transform.position;
// 포물선 궤적 그리기
for (float t = 0; t < 10f; t += timeStep)
{
float x = initialVelocityX * t;
float y = (initialVelocityY * t) - (0.5f * gravity * t * t);
// 현재 시간에 따른 위치 계산
Vector3 newPosition = new Vector3(x, y, 0f);
// 궤적 선 그리기
Debug.DrawLine(currentPosition, currentPosition + newPosition, Color.red, 0.1f);
// 현재 위치 갱신
currentPosition = newPosition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맵 상에 직선 궤적 그리기 간단 구현 Line Renderer (0) | 2023.08.13 |
---|---|
유니티 C# 배경 자동으로 움직이기 Background Scrolling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2D 파쿠르 시스템 간단 구현 Parkour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회원가입 간단 구현 PlayerPrefs 활용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스마트폰 위도, 경도, 고도 받아오기 간단 구현 Location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길찾기 코드 간단 구현 Path finding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이미지 크기 애니메이션 간단 구현 Image Scale Animation (0) | 2023.08.07 |
유니티 C# 이미지 그라데이션 효과 주기 Image Gradient (0) | 2023.08.07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