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arkou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jumpForce = 10f;
public float moveSpeed = 5f;
private bool isGrounded = false;
private Rigidbody2D rb;
private void Start()
{
rb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}
private void Update()
{
// 바닥에 닿아 있는지 확인
isGrounded = Physics2D.Raycast(transform.position, Vector2.down, 0.1f);
// 점프
if (isGrounded && Input.GetButtonDown("Jump"))
{
rb.velocity = new Vector2(rb.velocity.x, jumpForce);
}
// 좌우 이동
float horizontalInput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rb.velocity = new Vector2(horizontalInput * moveSpeed, rb.velocity.y);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슬롯머신 간단 구현 Unity Slot machine (0) | 2023.08.17 |
---|---|
유니티 C# 캐릭터 주변 원 운동 오브젝트 간단 구현 및 데미지 주기 (0) | 2023.08.17 |
유니티 C# 맵 상에 직선 궤적 그리기 간단 구현 Line Renderer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배경 자동으로 움직이기 Background Scrolling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회원가입 간단 구현 PlayerPrefs 활용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포물선 궤적 그리기 간단 구현 Parabolic Trajectory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스마트폰 위도, 경도, 고도 받아오기 간단 구현 Location (0) | 2023.08.13 |
유니티 C# 길찾기 코드 간단 구현 Path finding (0) | 2023.08.1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