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배열 생성 및 정의하는 방법 예시 코드 작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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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 배열 생성 및 정의하는 방법 예시 코드 작성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Array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// 정수형 배열 정의 및 초기화
    private int[] intArray = { 1, 2, 3, 4, 5 };

    // 문자열 배열 정의 및 초기화
    private string[] stringArray = { "Hello", "World", "Unity" };

    // Vector3 배열 정의 및 초기화
    private Vector3[] vectorArray = 
    {
        new Vector3(1f, 2f, 3f),
        new Vector3(4f, 5f, 6f),
        new Vector3(7f, 8f, 9f)
    }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배열의 값 출력
        Debug.Log("Integer Array:");
        foreach (int number in intArray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number);
        }

        Debug.Log("String Array:");
        foreach (string text in stringArray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text);
        }

        Debug.Log("Vector3 Array:");
        foreach (Vector3 vector in vectorArray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vector);
        }
    }
}

 

배열 크기 정의 및 값 할당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ArrayAssignment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int[] numbers; // 정수형 배열 정의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배열 크기 정의
        numbers = new int[5];

        // 각 인덱스에 값 할당
        for (int i = 0; i < numbers.Length; i++)
        {
            numbers[i] = i + 1; // 1부터 5까지 값 할당
        }

        // 배열의 값 출력
        Debug.Log("Assigned Numbers:");
        foreach (int number in numbers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number);
        }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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