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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C# Vector2 Vector3 정규화 방법 예시 코드 작성
정규화의 의미
- 정규화: 벡터의 길이를 1로 조정하여 방향만을 나타내는 벡터로 변환합니다. 이는 벡터의 비율을 유지하므로 다른 벡터와의 비교가 용이해집니다.
- 활용 예: 이동 방향, 힘의 방향, 충돌 반응 등을 계산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.
Vector2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Vector2Normalization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Vector2 originalVector = new Vector2(3f, 4f);
Vector2 normalizedVector = originalVector.normalized; // 정규화
Debug.Log("Original Vector: " + originalVector);
Debug.Log("Normalized Vector: " + normalizedVector);
}
}
Vector3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Vector3Normalization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Vector3 originalVector = new Vector3(1f, 2f, 2f);
Vector3 normalizedVector = originalVector.normalized; // 정규화
Debug.Log("Original Vector: " + originalVector);
Debug.Log("Normalized Vector: " + normalizedVector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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