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Vector2 Vector3 정규화 방법 예시 코드 작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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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 C# Vector2 Vector3 정규화 방법 예시 코드 작성

정규화의 의미

  • 정규화: 벡터의 길이를 1로 조정하여 방향만을 나타내는 벡터로 변환합니다. 이는 벡터의 비율을 유지하므로 다른 벡터와의 비교가 용이해집니다.
  • 활용 예: 이동 방향, 힘의 방향, 충돌 반응 등을 계산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.

 

Vector2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Vector2Normalization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Vector2 originalVector = new Vector2(3f, 4f);
        Vector2 normalizedVector = originalVector.normalized; // 정규화
        Debug.Log("Original Vector: " + originalVector);
        Debug.Log("Normalized Vector: " + normalizedVector);
    }
}

 

Vector3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Vector3Normalization : MonoBehaviour
{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Vector3 originalVector = new Vector3(1f, 2f, 2f);
        Vector3 normalizedVector = originalVector.normalized; // 정규화
        Debug.Log("Original Vector: " + originalVector);
        Debug.Log("Normalized Vector: " + normalizedVector);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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