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간단한 뱀파이어 서바이벌 게임 만들기 예시 구현 Unit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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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 작성

PlayerController

using UnityEngine;

// 플레이어 컨트롤러 클래스
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    // 이동 속도
    public float speed = 5.0f;

    // 게임 오브젝트 업데이트 메서드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수평 및 수직 입력 받아오기
        float horizontal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ertical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
        // 이동 벡터 계산
        Vector3 movement = new Vector3(horizontal, 0, vertical);

        // 플레이어 이동
        transform.Translate(movement * speed * Time.deltaTime);
    }

    // 적과 충돌 감지 메서드
    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
    {
        // 적과 충돌 시
        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Enemy"))
        {
            // 적 제거
            Destroy(collision.gameObject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적 생성

using UnityEngine;

// 적 생성기 클래스
public class EnemySpawner : MonoBehaviour
{
    // 적 프리팹
    public GameObject enemyPrefab;
    // 생성 주기
    public float spawnInterval = 2.0f;

    // 게임 오브젝트 시작 시 호출되는 메서드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적 생성 반복 실행
        InvokeRepeating("SpawnEnemy", 0, spawnInterval);
    }

    // 적 생성 메서드
    void SpawnEnemy()
    {
        // 무작위 위치 지정
        Vector3 spawnPosition = new Vector3(Random.Range(-10, 10), 0, Random.Range(-10, 10));
        // 적 생성
        Instantiate(enemyPrefab, spawnPosition, Quaternion.identity);
    }
}

 

 

적 인공지능 Ai

using UnityEngine;

// 적 AI 클래스
public class EnemyAI : MonoBehaviour
{
    // 플레이어 타겟
    private GameObject player;
    // 이동 속도
    public float speed = 3.0f;

    // 게임 오브젝트 시작 시 호출되는 메서드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플레이어 오브젝트 찾기
        player = GameObject.FindGameObjectWithTag("Player");
    }

    // 게임 오브젝트 업데이트 메서드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플레이어 방향 벡터 계산
        Vector3 direction = (player.transform.position - transform.position).normalized;

        // 적 이동
        transform.Translate(direction * speed * Time.deltaTime);
    }
}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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