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간단한 비행기 슈팅게임 만들기 예시 구현 Unity Gam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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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드 작성

PlayerController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10f; // 비행기 이동 속도
    public GameObject bulletPrefab; // 발사할 총알의 프리팹
    public Transform bulletSpawn; // 총알이 발사될 위치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플레이어 이동 처리
        float moveHorizontal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moveVertical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
        Vector2 movement = new Vector2(moveHorizontal, moveVertical);
        transform.Translate(movement * 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//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총알 발사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)
        {
            Shoot();
        }
    }

    // 총알 발사 함수
    void Shoot()
    {
        // 총알 인스턴스 생성
        Instantiate(bulletPrefab, bulletSpawn.position, bulletSpawn.rotation);
    }
}

 

Bullet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Bullet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20f; // 총알 속도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총알을 앞으로 이동
        GetComponent<Rigidbody2D>().velocity = transform.up * speed;
    }

    // 충돌 처리 함수
    void OnTriggerEnter2D(Collider2D other)
    {
        // 적과 충돌 시 총알과 적을 파괴
        if (other.CompareTag("Enemy"))
        {
            Destroy(other.gameObject);
            Destroy(gameObject);
        }
    }
}

 

Enemy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Enemy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2f; // 적 이동 속도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적을 아래로 이동
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2.down * 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// 화면 밖으로 나가면 파괴
        if (transform.position.y < -6f)
        {
            Destroy(gameObject);
        }
    }

    // 충돌 처리 함수
    void OnTriggerEnter2D(Collider2D other)
    {
        // 플레이어와 충돌 시 적을 파괴
        if (other.CompareTag("Player"))
        {
            Destroy(gameObject);
        }
    }
}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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