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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Unity

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Particle System 간단 정리

by SPNK 2022. 6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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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ewarm

  • 처음부터 재생

Bursts

  • 동시에 입자를 확 뿜어낼 수 있음 (담배 도넛 효과)

Shape

  • 입자가 나올 모양의 형태를 지정할 수 있음

Velocity Over LifeTime

  • 원하는 방향으로 속도를 부여할 수 있음 (태풍 효과)

Limit Velocity over LiftTime

  • 저항을 줄 때 편함

Force over LifeTime

  • 일정한 방향으로 힘을 계속 가함

Color over LifeTime

  • 시간이 지날수록 색깔을 변화 시킴 (중간에도 색을 지정할 수 있음)

Color by Speed

  • 입자에 스피드에 따른 색깔 지정

Size over LifeTime

  •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를 변화 시킴

Noise

  • 파티클의 움직임을 방해함 (부들부들 떨리는 효과)

Collision

  • 입자에 충돌 가능 여부를 지정함

Trigger

  • 입자에 충돌하면 트리거 발동시킴

Sub Emitters

  • 입자가 자식 입자를 가질 수 있음 (본체 폭팔 시 자식입자를 나오게 한다던지, 빗방울 효과)

Texture Sheet Animation

  • 텍스쳐 이미지를 넣음

Ligths

  • 파티클에 조명을 붙임

Ratio

  • 설정한 값의 확률로 입자에 전구를 붙여줌 (모닥불 효과)

Trails

  • 입자가 지나간 자리에 자국을 남긴다 (Renderer 에 Trail Material 을 넣어주어야한다.)

Renderer Mode

  • 입자 모양을 바꿀 수 있음

 


  • 유니티 Api 참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3/Manual/class-ParticleSystem.html

 

파티클 시스템 - Unity 매뉴얼

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,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. 파티클 시스템과 그 용도에 대한 전체 개요는 파

docs.unity3d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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