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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C#

유니티 C# 플레이어 Hp바 간단 구현하기

by SPNK 2023. 1. 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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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 {

    public int health = 3;
    public Image[] healthImages;
    

    public void TakeDamage() //공격하기
    {
        health -= 1;
        healthImages[health]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        Debug.Log("Player's health: " + health);
    }
}

 

  • 다른 쪽에서 플레이어 공격할때
Player player = new Player();
player.TakeDamage();

 

 

  • 유니티 기본 UI Slider를 사용하여 구현하기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PlayerHealth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int maxHealth = 100;
    public int currentHealth;
    public Slider healthSlider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currentHealth = maxHealth;
        healthSlider.value = currentHealth;
    }

    public void TakeDamage(int damage)
    {
        currentHealth = Mathf.Max(currentHealth - damage, 0);
        healthSlider.value = currentHealth;

        if (currentHealth <= 0)
        {
            Die();
        }
    }

    void Die()
    {
        // 플레이어 사망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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