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캐릭터 발자국 소리 간단 구현

by SPNK 2023. 1. 29.
반응형
  •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layerMovement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AudioClip walkingSound;
    private AudioSource audioSource;
    private bool isWalking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 (isWalking)
        {
            if (!audioSource.isPlaying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walkingSound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    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
    {
        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바닥"))
        {
            isWalking = true;
        }
    }

    void OnCollisionExit(Collision collision)
    {
        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바닥"))
        {
            isWalking = false;
        }
    }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