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Movement : MonoBehaviour
{
public AudioClip walkingSound;
private AudioSource audioSource;
private bool isWalking;
void Start()
{
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}
void Update()
{
if (isWalking)
{
if (!audioSource.isPlaying)
{
audioSource.PlayOneShot(walkingSound);
}
}
}
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
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바닥"))
{
isWalking = true;
}
}
void OnCollisionExit(Collision collision)
{
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바닥"))
{
isWalking = false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자료구조 스택 Stack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---|---|
유니티 C# 자료구조 리스트 List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자료구조 큐 Queue 간단 사용법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플레이어 추적하는 Monster AI 간단 구현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총알 발사하기 간단 구현 bullet Shot - 슈팅게임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화면 씬(Scene) 전환하기 간단 구현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클릭하면 점수증가 시스템 간단 구현 (클릭커 게임) (0) | 2023.01.29 |
유니티 C# 중복 생성 방지 간단 구현 DontDestroyOnLoad (0) | 2023.01.29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