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Json 사용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Newtonsoft.Json;
using System.IO;
public class CSVManager : MonoBehaviour
{
[System.Serializable]
public class YourDataClass
{
// CSV 데이터 구조를 나타내는 필드들을 추가합니다.
public string Name; // 이름
public int Score; // 점수
// 필요한 만큼 더 많은 필드를 추가하세요.
}
// 데이터를 저장할 리스트 예시
private List<YourDataClass> dataList = new List<YourDataClass>();
// 데이터를 JSON 파일로 Resources 폴더에 저장합니다.
public void SaveDataToJSON()
{
string json = JsonConvert.SerializeObject(dataList, Formatting.Indented);
string filePath = Path.Combine(Application.dataPath, "Resources/data.json");
File.WriteAllText(filePath, json);
Debug.Log("데이터 저장 완료: " + filePath);
}
// JSON 파일에서 데이터를 로드합니다.
public void LoadDataFromJSON()
{
string filePath = Path.Combine(Application.dataPath, "Resources/data.json");
if (File.Exists(filePath))
{
string json = File.ReadAllText(filePath);
dataList = JsonConvert.DeserializeObject<List<YourDataClass>>(json);
Debug.Log("데이터 로드 완료: " + filePath);
// 로드된 데이터로 무언가를 수행합니다.
foreach (var data in dataList)
{
Debug.Log("이름: " + data.Name + ", 점수: " + data.Score);
}
}
else
{
Debug.LogError("경고: 경로 " + filePath + "에 JSON 파일이 없습니다.");
}
}
}
- TextAsset 사용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IO;
public class CSVManager : MonoBehaviour
{
[System.Serializable]
public class YourDataClass
{
// CSV 데이터 구조를 나타내는 필드들을 추가합니다.
public string Name; // 이름
public int Score; // 점수
// 필요한 만큼 더 많은 필드를 추가하세요.
}
// 데이터를 저장할 리스트 예시
private List<YourDataClass> dataList = new List<YourDataClass>();
// 데이터를 JSON 파일로 Resources 폴더에 저장합니다.
public void SaveDataToJSON()
{
string json = JsonUtility.ToJson(dataList);
TextAsset textAsset = new TextAsset(json);
string filePath = "Assets/Resources/data.json";
AssetDatabase.CreateAsset(textAsset, filePath);
AssetDatabase.SaveAssets();
Debug.Log("데이터 저장 완료: " + filePath);
}
// JSON 파일에서 데이터를 로드합니다.
public void LoadDataFromJSON()
{
TextAsset textAsset = Resources.Load<TextAsset>("data");
if (textAsset != null)
{
string json = textAsset.text;
dataList = JsonUtility.FromJson<List<YourDataClass>>(json);
Debug.Log("데이터 로드 완료");
// 로드된 데이터로 무언가를 수행합니다.
foreach (var data in dataList)
{
Debug.Log("이름: " + data.Name + ", 점수: " + data.Score);
}
}
else
{
Debug.LogError("경고: Resources 폴더에서 data.json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.");
}
}
}
참고할만 한 글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오브젝트 X Y Z 축으로 자동으로 회전시키기 간단 구현 (0) | 2024.02.22 |
---|---|
유니티 C# 에셋 번들 저장 불러오기 간단 구현 Asset Bundle (0) | 2024.02.20 |
유니티 C# 공 빛나는 효과 파티클 만들기 간단 구현 (0) | 2024.02.19 |
유니티 C# IAP 국가코드 화폐 단위 가져오기 간단 구현 (0) | 2024.02.18 |
유니티 C# 퀄리티 세팅 코드로 변경하는 방법 간단 구현 (0) | 2024.02.15 |
유니티 C# 단어 검색 기능 함수 간단 구현 2d 배열 사용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인터넷 시간 가져오기 간단 구현 Unity Internet Time (0) | 2024.02.14 |
유니티 C# 인앱결제 영수증 검증하는 방법 간단 구현 (0) | 2024.02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