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void OnTriggerEnter(Collider other)
{
if(other.gameObject.tag == "Player")
{
Debug.Log("플레이어와 접촉 시작");
}
}
public void OnTriggerStay(Collider other)
{
if (other.gameObject.tag == "Player")
{
Debug.Log("3D 플레이어와 접촉중");
}
}
public void OnTriggerExit(Collider other)
{
if (other.gameObject.tag == "Player")
{
Debug.Log("3D 플레이어와 접촉 끝");
}
}
public void OnTriggerEnter2D(Collider2D collision)
{
if (collision.gameObject.tag == "Player")
{
Debug.Log("2D 플레이어와 접촉 시작");
}
}
public void OnTriggerStay2D(Collider2D collision)
{
if (collision.gameObject.tag == "Player")
{
Debug.Log("2D 플레이어와 접촉 중");
}
}
public void OnTriggerExit2D(Collider2D collision)
{
if (collision.gameObject.tag == "Player")
{
Debug.Log("2D 플레이어와 접촉 끝");
}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Application 관련 API 사용법 모음 (0) | 2022.06.21 |
---|---|
유니티 C# 이벤트 델리게이트 delegate Event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로컬 데이터 저장, 불러오기 PlayerPrefs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타이머 만들기 시분초 00:00:00 Timer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코루틴 동작, 시간 딜레이 Coroutine, Invoke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씬 로드 동기, 비동기 간단 사용법 Load Scene Async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랜덤 난수 생성 Random.Range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21 |
유니티 C# 특수문자 제한 간단 사용법 input text (0) | 2022.06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