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산술 연산자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int a = 10;
public int b = 5;
void Awake()
{
//더하기 연산자
Debug.Log(a + b); // 15
//빼기 연산자
Debug.Log(a - b); // -5
//곱하기 연산자
Debug.Log(a * b); // 50
//나누기 연산자
Debug.Log(a / b); // 2
//나머지 연산자
b = 3;
Debug.Log(a % b); // 1
//할당 연산자
a++; // a = 11
a--; // a = 10
}
}
- 할당 연산자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int a = 10;
public int b = 5;
void Awake()
{
//대입 연산자
b = a; // b = 10
//할당 연산자
a += 1;
// a = a + 1
// a = 11
a -= 1;
// a = a -1
// a = 10
a *= 2;
// a = a * 2
// a= 20
a /= 2;
// a = a / 2
// a = 10
a %= 3;
// a = a % 3
// a = 1
}
}
- 논리 연산자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int a = 10;
public int b = 5;
void Awake()
{
//대입 연산자
if(a == b)
{
Debug.Log("A와 B가 같습니다.");
}
else
{
Debug.Log("A와 B가 같지 않습니다.");
}
//같지않음 연산자
if(a != b)
{
Debug.Log("A와 B가 다릅니다.");
}
else
{
Debug.Log("A와 B가 다릅니다.");
}
//AND 연산자
if(a == 10 && b == 5)
{
Debug.Log("A는 10이고 b는 5가 맞습니다.");
}
else
{
Debug.Log("둘중 하나가 틀립니다.");
}
//OR 연산자
if(a == 10 || b == 5)
{
Debug.Log("A는 10이거나 b가 5입니다.");
}
else
{
Debug.Log("둘다 틀립니다.");
}
}
}
참고할만한 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