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유니티 C# 비속어 필터 적용 inputfield 간단 사용법
Assets / Resoures / BadWord.txt 준비
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IO;
using System.Text.RegularExpress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InputField inputField;
public string[] lines;
string LINE_SPLIT_RE = @"\r\n|\n\r|\n|\r";
void Awake()
{
if (File.Exists(file))
{
StreamReader word = new StreamReader(file);
source = word.ReadToEnd();
word.Close();
lines = Regex.Split(source, LINE_SPLIT_RE);
}
}
public void ChangeNickName()
{
for (int i = 0; i < lines.Length; i++)
{
if (inputField.text.Contains(lines[i]))
{
Debug.Log("비속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");
return;
}
}
string Check = Regex.Replace(inputField.text, @"[^a-zA-Z0-9가-힣 ]", "", RegexOptions.Singleline);
if (inputField.text.Equals(Check) == true)
{
Debug.Log("닉네임이 변경되었습니다.");
}
else
{
Debug.Log("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");
}
}
}
참고할만한 글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