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C# URP 용 Outline 쉐이더 예시 코드 작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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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 C# URP 용 Outline 쉐이더 예시 코드 작성

Shader "Custom/OutlineShader"
{
    Properties
    {
        _OutlineColor ("Outline Color", Color) = (1, 1, 0, 1) // 아웃라인 색상
        _OutlineThickness ("Outline Thickness", Range(0.0, 0.1)) = 0.02 // 아웃라인 두께
    }
    SubShader
    {
        Tags { "RenderType" = "Opaque" }
        Pass
        {
            // Vertex Shader
            HLSLPROGRAM
            #pragma vertex vert
            #pragma fragment frag
            #include "UnityCG.cginc"

            struct appdata_t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float4 vertex : POSITION;
                float3 normal : NORMAL;
            };

            struct v2f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float4 pos : SV_POSITION;
                float4 color : COLOR;
            };

            fixed4 _OutlineColor;
            float _OutlineThickness;

            v2f vert(appdata_t v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v2f o;
                // vertex 위치를 외부로 밀어냄
                float3 norm = normalize(v.normal);
                v.vertex.xyz += norm * _OutlineThickness;
                o.pos = UnityObjectToClipPos(v.vertex);
                o.color = _OutlineColor;
                return o;
            }

            fixed4 frag(v2f i) : SV_Target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return i.color; // 아웃라인 색상 반환
            }
            ENDHLSL
        }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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