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닭둘기의 모험은 21살 군대 가기 전 친구와 10개월 동안을 만든 게임입니다.
전체 기간 중 6개월 정도를 집중도 있게 개발했었고 참 다산 다난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.
처음이라 우여곡절이 많았고 무엇보다 혼자서 독학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시행착오 또한 너무나도 많았지만 돌이켜보면 그 시절의 저한테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.
무엇보다 끈기와 노력, 열정으로 게임을 포기하지 않고 끝끝내 "완성"시켰기 때문입니다.
또한 게임 하나를 만들기 위해 개발, 그래픽, 기획, 음악 등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게임 하나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작업을 하면서 운동을 안 하다 보니 몸무게가 53kg까지 줄어듬과 동시에 체력적이나 정신적으로 정말 힘들었었고 이때를 계기로 몸 관리에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.
군대에 입대 후 운동을 하기 시작했고 전역 후 개발 감을 찾기 위해 원래 소스를 정리하고 활용하여 2개월 안에 리워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(현재 구글에 올라간 버전은 이것입니다.)
다행히 어린시절 하나의 업적을 가질 수 있어 좋았고 함께 고생한 기획자 친구에게도 수고했다고 전해주고 싶습니다.
그 친구도 후반엔 반 포기하듯 상태로 멘털이 많이 나가 있는 모습을 보니 뭐든 오래 끌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.
언젠가 또 다른 시기와 기회가 된다면 새로운 도전을 함께 할지도 모르겠습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