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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ewarm
- 처음부터 재생
Bursts
- 동시에 입자를 확 뿜어낼 수 있음 (담배 도넛 효과)
Shape
- 입자가 나올 모양의 형태를 지정할 수 있음
Velocity Over LifeTime
- 원하는 방향으로 속도를 부여할 수 있음 (태풍 효과)
Limit Velocity over LiftTime
- 저항을 줄 때 편함
Force over LifeTime
- 일정한 방향으로 힘을 계속 가함
Color over LifeTime
- 시간이 지날수록 색깔을 변화 시킴 (중간에도 색을 지정할 수 있음)
Color by Speed
- 입자에 스피드에 따른 색깔 지정
Size over LifeTime
-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를 변화 시킴
Noise
- 파티클의 움직임을 방해함 (부들부들 떨리는 효과)
Collision
- 입자에 충돌 가능 여부를 지정함
Trigger
- 입자에 충돌하면 트리거 발동시킴
Sub Emitters
- 입자가 자식 입자를 가질 수 있음 (본체 폭팔 시 자식입자를 나오게 한다던지, 빗방울 효과)
Texture Sheet Animation
- 텍스쳐 이미지를 넣음
Ligths
- 파티클에 조명을 붙임
Ratio
- 설정한 값의 확률로 입자에 전구를 붙여줌 (모닥불 효과)
Trails
- 입자가 지나간 자리에 자국을 남긴다 (Renderer 에 Trail Material 을 넣어주어야한다.)
Renderer Mode
- 입자 모양을 바꿀 수 있음
- 유니티 Api 참고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3/Manual/class-ParticleSystem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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