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싱글 톤 패턴
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하는 패턴.
게임 내에서 전역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매니저 클래스 등에 사용됩니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Singleton : MonoBehaviour
{
public static Singleton instance; //인스턴스 선언
public int a = 0;
public string name = "안녕하세요";
void Awake()
{
instance = this;
}
public void OnClick()
{
Debug.Log("클릭되었습니다");
}
}
- 다른 곳에서 참조하기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UseSingleton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Singleton.instance.a = 2; //값 재 할당하기
string name = Singleton.instance.name; //이름 가져오기
Singleton.instance.OnClick(); //함수 실행하기
}
}
반응형
'개발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C# 프레임 체크 Fps Check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19 |
---|---|
유니티 C# 파일 저장 경로 System Path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19 |
유니티 C# DontDestroyOnLoad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19 |
유니티 C# 구글 로그인 Google Play Games GPGS 간단 구현 (0) | 2022.06.19 |
유니티 C# 열거형 Enum 간단 사용법 (1) | 2022.06.19 |
유니티 C# 구글 애드몹 보상형 광고 간단 구현 Google Admob 8.7.0 (0) | 2022.06.19 |
유니티 C# 형 변환 Type Conversions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19 |
유니티 C# 최적화 기법 Object Pooling 오브젝트 풀링 간단 사용법 (0) | 2022.06.1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