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C#

유니티 C# 플레이어 몬스터 충돌 파티클 생성 간단 구현

by SPNK 2024. 2. 14.
반응형
  •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articleOnCollision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ParticleSystem collisionParticles; // Unity 에디터에서 Particle System을 여기에 끌어다 놓으세요.

  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
    {
        // 충돌이 몬스터와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 (태그 또는 레이어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).
        if (collision.gameObject.CompareTag("Monster"))
        {
            // 충돌 지점에 입자를 생성합니다.
            Instantiate(collisionParticles, collision.contacts[0].point, Quaternion.identity);

            // 몬스터 GameObject를 여기서 파괴하거나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Destroy(collision.gameObject);
        }
    }
}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