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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코드 작성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Purchasing;
public class InAppPurchaseManager : MonoBehaviour
{
// 이 스크립트를 인앱 결제를 초기화하는 개체에 부착하세요.
private void Start()
{
// 여기에서 인앱 결제 시스템을 초기화하세요.
// 예시: Unity IAP 초기화
InitializeUnityIAP();
}
private void InitializeUnityIAP()
{
// Unity IAP를 초기화합니다.
if (Application.platform == RuntimePlatform.IPhonePlayer || Application.platform == RuntimePlatform.Android)
{
var builder = ConfigurationBuilder.Instance(StandardPurchasingModule.Instance());
// 여기에 인앱 제품 식별자를 추가하세요.
builder.AddProduct("여러분의_제품_ID_여기에", ProductType.Consumable);
UnityPurchasing.Initialize(OnInitialized, OnInitializeFailed);
}
}
private void OnInitialized(IStoreController controller, IExtensionProvider extensions)
{
Debug.Log("Unity IAP가 성공적으로 초기화되었습니다");
}
private void OnInitializeFailed(InitializationFailureReason error)
{
Debug.LogError("Unity IAP 초기화 실패: " + error.ToString());
}
// 구매가 성공했을 때 호출됩니다.
public void OnPurchaseComplete(Product product)
{
// 영수증을 검색하고 확인합니다.
string receipt = product.receipt;
// 영수증 확인을 수행합니다 (실제 영수증 확인 로직으로 교체하세요).
bool isVerified = VerifyReceipt(receipt);
if (isVerified)
{
// 구매가 유효하면 구입한 항목을 부여하거나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.
Debug.Log("구매가 성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");
}
else
{
// 구매가 유효하지 않으면 해당 대로 처리하세요.
Debug.LogError("구매 확인 실패");
}
}
private bool VerifyReceipt(string receipt)
{
// 실제 영수증 확인 로직으로 교체하세요.
// 영수증을 서버에 보내거나 인앱 결제 제공업체와 통신하거나 확인을 위한 타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// 영수증 확인에 대한 권장 방법은 인앱 결제 제공업체의 문서를 참조하세요.
// 데모 목적으로 항상 true를 반환합니다.
return true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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